2024-04-24 19:00 (수)
안랩 V3 모바일, AV-TEST 모바일 부문 성적 우수
상태바
안랩 V3 모바일, AV-TEST 모바일 부문 성적 우수
  • 길민권
  • 승인 2012.12.13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테스트 부문에서 상위권 기록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자사의 모바일 보안 제품인 'V3 모바일 2.0 (이하 V3 모바일)이 독일에 소재한 세계적 독립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인 ‘AV-TEST (www.av-test.org)’에서 실시한 모바일 보안제품 성능 비공개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공신력 있는 국제 안티바이러스 평가인 AV-TEST가 11월에 실시한 것으로, 전세계 25개 모바일 보안제품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테스트 했다. 그 결과, 안랩의 V3모바일은 악성코드 탐지 부문에서 96.62%를 기록하고 오진 부문에서는 단 한 개의 오진도 없었다. 또한, 실행 시 단말기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CPU점유율에서도0.24%를 기록해 전체 참가 제품 중 단독 1위를 기록했다.
 
AV-TEST의 CEO 안드레아스 막스 (Andreas Marx)는 “안랩의 V3모바일은 우리가 테스트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보안제품보다 모바일 악성코드 대응 면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오진은 단 한 개도 기록하지 않았으며 단말기 기능저하도 없었다. 이와 함께 V3 모바일이 제공하는 도난방지 기능 및 통화/문자메시지 필터링 기능은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안랩은 이번 비공개 테스트의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향후 2013년 1월 정식 인증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V-TEST가 내년 1월에 진행하는 모바일 보안제품 인증은 세계적으로도 선도적인 것으로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
 
안랩의 이번 AV-TEST 모바일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는 새로운 보안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분야에서 선도적으로 국제적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는 데서 그 의미가 크다. 총 25개의 글로벌 모바일 보안 소프트웨어가 참가한 이번 테스트에서 안랩은 순수 국산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보안업계에서 유일하게 참가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최근 스마트폰 소액결제를 노린 안드로이드 악성코드가 발견되어 실제 피해가 발생하는 등 스마트폰 보안위협은 차츰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이는 또한, 절대적 지배자가 없는 새로운 보안 시장에서 국내 업체가 주도권을 쥘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V3 모바일의 이번 AV-TEST 내부 테스트에서 거둔 좋은 성적은 안랩이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한 세계적 수준의 기술적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