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23:20 (수)
올해 정보보호 대상...POSCO 선정
상태바
올해 정보보호 대상...POSCO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2.12.19 1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POSCO, 보안의식 정착 및 정기 보안취약성 점검 높이 평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제11회 정보보호 대상(Information Security Award 2012) 시상식’이 12월 17일(월),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개최되어 우리나라 정보보호분야 발전에 기여한 6개 기업이 대상, 우수상, 특별상을, 그리고 개인 2인이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정보보호대상은 2002년도부터 기업 등의 자발적인 정보보호 활동과 정보보호 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정보보호 수준과 운용체계 등에 대해 전문가에 의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평가한 후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여 격려하는 행사이다.
 
올해 영예의 대상은 POSCO가 선정되었다. POSCO는 POSCO 및 26개 계열사 보안책임자로 구성된 ‘POSCO패밀리’ 정보보호협의체를 통해 보안 관련 의사결정을 하는 등 전사적 보안의식이 정착되어 있고, 자체적으로 모의해킹을 통하여 보안취약성 점검하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아울러, 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은 대상정보기술(주), (주)윈스테크넷, 특별상(후원기관장상)은 (주)LG유플러스, SK마케팅앤컴퍼니(주), (주)지란지교소프트가 각각 선정되었다.
 
또한 공로상은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필요한 기본 교재인 ‘정보보호’ 교과서 및 교사용 지도서를 집필하여 특성화고교 정보보호 교육의 저변확대에 기여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박성수 교사와,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각 기관 및 단체의 정보보호 관련 법령 자문 활동으로 원활한 행정서비스 구현에 기여한 테크앤로 법률사무소 구태언 변호사가 수상하였다.
 
이밖에도 정보보호 동아리의 올바른 윤리적 가치관 함양과 미래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을 위한 ‘12년 정보보호 우수 동아리 시상도 함께 개최되어, 최우수상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CSS, 우수상은 가톨릭대학교 CAT_Security가 수상하였다.
 
김충식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2013년에는 개정된 정보통신망법에 기반하여,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기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 지정 의무화 제도를 시행”할 것이며,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 유도와 지속적인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2년 정보보호 대상’의 심사는 정보보호 분야 국내 산·학·연·관의 최고 전문가로 심사위원회(위원장 임종인 고려대 교수)를 구성하여 현장 실사 결과를 반영한 심도 있는 평가가 이루어 졌으며, 아울러 공로상은 그동안 정보보호 분야 발전에 공헌한 공인 중에서 선정하였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