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05 (금)
MS, 올해 첫 보안 업데이트…취약점 7건 패치
상태바
MS, 올해 첫 보안 업데이트…취약점 7건 패치
  • 길민권
  • 승인 2013.01.07 1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각한 취약점 2가지와 5가지의 중요 항목에 대한 업데이트
마이크로소프트가 8일 화요일 7건의 새로운 보안 취약점(MS13-001 ~ MS13-007)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하기로 했다.
 
7건의 취약점은 원격으로 임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는 형태의 심각 항목 2가지와 5가지의 중요 항목에 대한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심각 항목 중 첫 번째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플랫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일반적인 서비스를 대상으로 공격하여 서버 코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웜으로도 활용될 수 있는 취약점이기 때문에 우선순위로 업데이트를 적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영향을 받는 시스템은 Server 2008 release 버전과 SP1 버전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심각 항목의 취약점은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에 다양하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Window 8, RT, Server 2012를 포함한 최신 환경의 시스템에 영향을 미친다.
 
중요 항목들은 3가지의 권한 상승 취약점과 보안 우회 취약점, 윈도우즈와 .NET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DoS 취약점으로 알려졌다.
 
<참고사이트>
-www.net-security.org/secworld.php?id=14179
 
About  박세한 객원기자



아이넷캅 소속. 크고 작은 해킹대회 참가경력. B10S 동아리 활동 중. 보안취약점 연구에 관심.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보안 취약성 연구 중. 장래희망은 “세계에 이름을 알리는 보안연구자”.
 
[데일리시큐 박세한 객원기자 kidyarn@gmail.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