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첫 시행…기초 교재 발간!
상태바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첫 시행…기초 교재 발간!
  • 길민권
  • 승인 2013.01.22 0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인닷컴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한 권으로 끝내기” 출간
보안커뮤니티 보안인닷컴 (운영자 전주현 www.boanin.com)은 1월 21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2013년 첫 시행하는 ‘국가기술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수험 교재’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수험 교재를 집필한 보안인닷컴 운영자 전주현씨는 “국가공인 민간 자격증에 머물러 있던 정보보호전문가(SIS) 자격증이 국가기술 자격증으로 승격이 되어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로 2013년 올해 첫 시행이 되는 만큼 기초 지식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한 권으로 끝내기> (출판사 시대고시기획)를 출간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이제는 정보를 처리하는 시대를 지나 정보를 보호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한만큼 기존 민간 자격증이었을 때 관심 받지 못한 부분을 국가기술자격증으로서 자리매김 하였으면 좋겠다는 기대감도 들어 내었다. 
 
국가기술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자격증 시험과목은 ‘시스템보안’, '네트워크보안‘, ’어플리케이션보안‘, ’정보보호일반‘, ’ 정보보호관리 및 법규‘ 5과목으로 구성이 되고 한 과목당 20문항씩 되어 있어 100문항을 풀어야 한다.
 
다만 산업기사는 ’정보보호관리 및 법규‘ 과목이 제외되어 4과목 80문항을 테스트 하게 되어 있다. 합격은 각 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 된다. 교재도 이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보안 초보자를 위한 기초지식에 포커스를 맞추었으며, 실무 친화적인 내용으로 접근 하였다고 저자는 말한다.
 
현재 인터넷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할수 있으며, 교재에 내용에 대한 질문이나 문의는 보안커뮤니티 ‘보안인닷컴(www.boanin.com)에 ’교재 게시판‘을 이용하면 저자가 직접 답변 해 주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