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55 (토)
넷아이디, 백업/DR 통합 지원 가능한 ‘클라우독 백업 온라인’ 출시 예정
상태바
넷아이디, 백업/DR 통합 지원 가능한 ‘클라우독 백업 온라인’ 출시 예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26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횟수 제한 없는 날짜별 클라우드 백업으로 재난 상황 대비 가능

0726-1.jpg
넷아이디가 백업/DR 통합 지원 가능한 ‘클라우독 백업 온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지난 25일 밝혔다.

기존의 백업 방식은 항상 모든 파일을 백업해야 하기 때문에 증가하는 데이터의 양에 비례하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추가적으로 구매하는 고비용 방식으로 이어지며 이외에도 중복 저장으로 인한 자원 낭비 막대한 비용 등의 문제점이 존재했다.

넷아이디의 ‘클라우독 백업 온라인’은 원하는 일수만큼 날짜별 폴더 구조를 그대로 백업하는 백업 솔루션이다. 부주의한 데이터 관리로 인한 문서 손상 시에도 손쉽고 빠르게 원하는 시점으로 복구가 가능하여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재해 복구에 상시 대응이 가능한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폴더 구조를 원본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신규로 생성된 또는 변경된 자료에 한해서만 백업하는 증분 백업 방식으로 최소의 스토리지 공간을 사용해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백업 대상의 수에 제한이 없고, 백업 되는 공간의 용량에 한해서만 과금하는 형태로 기업 전반의 데이터를 저비용으로 백업하기 때문에 내부 백업을 더한 2차 백업으로 더욱 안정적인 기업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다는 강점이 있다. 특히 주요문서는 IDC에서 보존되기 때문에 화재, 수해, 랜섬웨어 감염 등과 같은 불의의 재난 상황에도 안전성이 보장되는 것이 큰 특징이다.

넷아이디의 유상열 대표는 “기존에 백업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혹은 사업의 특성에 따라 IT 서비스에 대한 의존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에게 재해 및 보안 사고로 중단된 서비스를 빠르게 대체해 나갈 수 있도록 대비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