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35 (목)
한국M&A센터,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방지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M&A센터,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방지 세미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8.30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830-14.jpg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해킹에 대해 새로운 해법을 찾는 보안 세미나가 오는 9월 11일 오후 서울 역삼동 머큐어 엠버서더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M&A센터와 하이테크정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암호화폐 및 보안업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근 화두로 떠오른 거래소 보안관리 현황을 진단하고, 정보 교류 및 해법을 논의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거래소들의 보안사고는 돌이킬 수 없는 대재앙’을 주제로 한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위원장의 문제 제기와 권석철 큐브피아 사장의 ‘해커와의 사이버 전쟁: 방어할 수 없다면 탐지하고 함정을 파라!’ 키노트 강연으로 공식행사를 시작한다.

이후 ◇이상거래 감시체계 강화를 위한 규제 준수 방안(인터리젠 이헌재 이사) ◇1회용 비밀번호와 생체인증을 이용한 보안전략(시큐어가드 방학재 사장) ◇신개념 EDR 솔루션 행동 모니터링(큐브피아 최영남 팀장) ◇거래소 지갑 보안 및 키 관리 시스템(펜타시큐리티 정성균 이사) ◇보안강화측면의 위협 모니터링 및 대응 관점(SK인포섹 김용철 이사) 등 다양한 보안 전문가 강연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 관련 문제점을 진단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암호화폐거래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및 보안 담당자, 금융권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한 33명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한국M&A센터 유석호 대표는 “해킹과 보안 문제로 인해 암호화폐 산업 전체가 불신의 대상이 되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 이번 거래소 대상 보안세미나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