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05 (토)
델 EMC, 키네틱 인프라 기반의 ‘파워엣지 MX’ 출시
상태바
델 EMC, 키네틱 인프라 기반의 ‘파워엣지 MX’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06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델 EMC 파워엣지 MX 제품 이미지
▲ 델 EMC 파워엣지 MX 제품 이미지
델 EMC가 미래 신기술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고성능 모듈형 서버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파워엣지 MX’ 시리즈는 서버 분리 및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포함한 ‘키네틱 인프라’를 기반으로, 기존 워크로드는 물론 IoT, AI, 머신러닝에 이르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한다.

델 EMC ‘파워엣지 MX’ 시리즈는 새롭게 디자인된 섀시와 함께 서버와 스토리지 등 스마트 I/O 패브릭을 통해 인프라와 연결되는 규격화된 블록으로 구성된다. ‘파워엣지 MX’와 함께 소개하는 ‘키네틱 인프라’는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킹 패브릭 자원들을 분리해 온-디맨드로 할당 및 재할당하는 델 EMC 고유의 모듈형 아키텍처다. 분리된 자원의 공유 풀로부터 필요에 따라 구성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성능이나 용량이 더 많이, 또는 적게 필요할 때 자원을 즉석에서 다시 프로비저닝해서 과잉 할당이나 낭비를 막을 수 있다.

키네틱 인프라를 구현하는 ‘파워엣지 MX’는 미드플레인이 없는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해 컴퓨트를 I/O 모듈에 직접 연결하고, 서비스 중단 없이 차세대 기술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향후에는 개별 스토리지 뿐 아니라, SCM(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 GPU, FPGA(프로그래머블 반도체) 등 메모리 집약적인 장치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델 EMC 파워엣지 MX 시리즈는 9월 13일 국내 출시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델 E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