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12:25 (토)
허그앤슬립(Hug & Sleep), 4차산업혁명 수면산업분야 새로운방향 제시하다
상태바
허그앤슬립(Hug & Sleep), 4차산업혁명 수면산업분야 새로운방향 제시하다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07 16: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jpg
▲ 사진제공 : 허그앤슬립 (Hug&Sleep)

수면산업은 1인당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가 되면서 성장하는 대표적인 산업 군 중의 하나이다. 앞선 선진국들도 3만달러에 진입하면서 유사한 성장산업의 변화 현상이 있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삶의 1/3을 차지하는 수면의 중요성에 비해 실제로 수면의 질적 향상을 가져오는 구체적인 관련 산업의 발전과 생활화는 아직 본격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세돌 기사와 알파고 간의 바둑 대결이 큰 관심을 끌고 그 결과에 저마다의 상상이 더해지면서비로소 우리는 본격적인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속도가 붙은 4차산업혁명이 수면산업 촉진. 즉 Sleeponomics(슬리포노믹스)에 대한 관심을 최고로 끌어올리고 있다.

15.jpg
▲ 사진제공 : 픽사베이

수면산업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지만 가장 직접적인 것은 침실 환경을 구성하는 가구와 가전이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침대는 중요성이 더 높아지며 진화해가고 있다. 우리 침대시장도 몇몇 전통적인 유명 침대회사의 과점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재와 기능을 가진 새로운 침대와 미국, 이태리 등지의 유명 침대 브랜드들이 자리잡으며 소비자 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면 당연히 따라오는 것은 ‘과연 어떤 매트리스/침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하는 질문이다. 최근 '허그앤슬립(hug&sleep)'이라는 브랜드가 침대시장에서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매트리스의 필수적인 기능이 정확히 들어있고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며 뛰어난 가성비를 갖추는 것이 좋은 매트리스의 선택기준이라고 한다면 허그앤슬립이 적합한 대상 브랜드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역사가 그리 길지 않은 미국 브랜드이지만 침대 가구의 성지처럼 여겨지는 미국 중남부 아틀란타, 샬롯, 하이포인트를 중심으로 둔 브랜드라는 것이 신뢰를 주기에 충분하다.

199.jpg
▲ 사진제공 : 허그앤슬립 (Hug&Sleep)

허그앤슬립은 포켓스프링에 고탄성 폼과 메모리 폼 내장재를 적용하고, 라돈 테스트 등 철저한 유해물질 사전검사로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hug&sleep이라는 브랜드 이름이 주는 느낌처럼 엄마가 아이를 안고 자는 것과 같은 편안함과 안전함으로 최근 급속하게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허그앤슬립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시대, 수면의 핵심인 매트리스 관심 증가, 안전성과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력에 검증된 브랜드. 이런 것들이 ‘좋은 침대 인식과 구매를 결정하는 신뢰요소’라고 한다면 침대구매 결정 전에 허그앤슬립 침대를 찾아서 체험하고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