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35 (목)
안랩 V3 모바일, AV-TEST 첫 인증 획득
상태바
안랩 V3 모바일, AV-TEST 첫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3.02.23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TEST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 통과
정보보안 기업인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자사 모바일 보안 제품인 'V3 Mobile 2.0(이하 V3 Mobile)’이 글로벌 보안 제품 테스트 기관인 AV-TEST(www.av-test.org)가 진행한 첫 공식 테스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참가해 거둔 성과이다. 이로써 안랩은 모바일 분야에서도 글로벌 기술력을 공인받아 급성장하는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게 됐다.
 
이번 테스트는 AV-TEST가 올해 1월 전세계 22개 모바일 보안 제품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테스트한 것이다. 그 결과 V3 Mobile은 13.0 만점에 10.5를 기록해 인증을 획득했다(8.5 이상 기록이면 인증 통과). V3 Mobile은 이번 테스트에서 악성코드 탐지율 94%를 기록했다.  특히, 오진이 0개이고, 제품이 단말기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CPU 점유율은 0.26%를 기록해 사용편의성(Usability) 부분에서 만점을 받았다.
 
글로벌 인증 기관에서 모바일 보안 제품을 공식 테스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따라서, 이번 AV-TEST의 인증은 모바일 보안 제품 인증에 첫 기준을 제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AV-TEST는 이에 앞서 작년 10월부터 비공개 테스트를 했으며, 안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안랩은 R&D 중심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PC, 네트워크 영역 보안뿐 아니라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인증은 안랩이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한 글로벌 수준의 기술을 갖추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