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0 (금)
중앙, “취업준비 구직자 대상” IT전문가 초청 SW개발자 취업전략 특강
상태바
중앙, “취업준비 구직자 대상” IT전문가 초청 SW개발자 취업전략 특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26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jpg

중앙정보처리학원·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회장 정상은)은 오는 11월 15일(목) 이대·신촌 캠퍼스에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융합형 SW개발자 취업성공 세미나’를 개최하고 SW인력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19년도 2월 졸업예정자, 기졸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명품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성공 세미나에는 (주)영림원소프트랩 호웅기 전무, (주)티맥스소프트 인사교육팀 호경석 팀장, (주)리더스그룹 황규순 대표가 참여하며 각각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왜 기업은 융합형 SW개발자를 원하는가’, ‘(주)티맥스소프트가 원하는 SW개발자 신입사원 인재상은?’, ‘SW기업 입사 합격을 위한 실무기술면접 대응 특강’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취업세미나는 고용노동부, 한국상용SW협회,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직업지도진흥원,(주)티맥스소프트가 후원하여 구직자들에게 유익하고 중요한 정보전달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 이재일 원장은 “청년 실업 100만 명이 의미하는 것은 기존 산업 구조 안에 존재하는 일자리가 많이 줄었다는 의미”라며 “급속도로 변화하는 사회·경제 환경 속에서 누가 먼저 새롭게 등장하는 업종을 붙잡느냐에 따라 취업의 성패가 갈릴 것이며, 그 성패의 중심에는 SW기술이 있다”고 전했다.

해당 SW개발자 취업성공 세미나는 전공자·비전공자 할 것 없이 SW개발자가 어떤 일을 하고, 일반 직무 사람들과 달리 어떠한 면접과 역량 평가를 걸치는지 속 시원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하반기 300여명의 SW관련 인재를 채용할 티맥스소프트의 인사책임자가 참석해 강연을 할 예정이어서 ‘티맥스소프트’ 취업에 관심 있는 많은 신청자들이 몰릴 전망이다.

또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에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한 2명의 수료생이 구직 준비중인 후배들을 위해 해당 직업훈련이 취업에 미친 영향에 대해 경험담을 공유하고 참석자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한편,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은 오는 10월 30일(화) ‘2일 만에 비즈니스 챗봇만들기’ 과정 소개를 위한 인사이트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중앙정보기술인재개발원은 지난 9월 SK(주) C&C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SK(주) C&C의 에이브릴(AIBRIL) 플랫폼을 활용해 인공지능 챗봇 만들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