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00 (수)
인피니언, 자동차용 TPM 출시...커넥티드카 사이버 보안 향상
상태바
인피니언, 자동차용 TPM 출시...커넥티드카 사이버 보안 향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30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30-6.jpg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을 한 차원 향상시키는 제품으로 자동차용 TPM(Trusted Platform Module)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OPTIGA TPM 2.0은 자동차 회사와 ‘바퀴 달린 컴퓨터’로 변모하고 있는 자동차 사이의 통신을 보호한다. 다수의 자동차 회사들이 이미 인피니언의 OPTIGA TPM을 디자인-인 하였다.

TPM은 IT 보안 분야에서 입증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TPM을 사용함으로써 액세스 권한 부여, 인증, 데이터 암호화에 사용되는 민감한 보안키를 보안적으로 취급할 수 있다. 또한 TPM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의 서비스 수명이 끝날 때까지 보안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자동차 보안 전문가 마틴 부르너(Martin Brunner)는 “바퀴 달린 컴퓨터로서 커넥티드카는 IT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클라우드가 복잡하게 상호작용할 때 보안 하드웨어는 보안 통신을 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이 자동차 및 보안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OPTIGA TPM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자동차에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커넥티드카의 생산부터 리사이클링에 이르는 전반에 걸쳐서 사이버 보안을 향상시킨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