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5 (목)
좋을, 통합 IT 외주인력 관리 플랫폼 J-TOPS...일일보안점검 이슈 자동화로 해결
상태바
좋을, 통합 IT 외주인력 관리 플랫폼 J-TOPS...일일보안점검 이슈 자동화로 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01 0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OPS, 보안감사에 필요한 모든 증빙 자료와 로그 관리에 최적화

▲ 좋을 안병현 연구소장이 PASCON 2018에서 'IT 외주용역에 대한 정보보호 및 보안감사 트랜드의 변화'를 주제롤 강연을 하고 있다.
▲ 좋을 안병현 연구소장이 PASCON 2018에서 'IT 외주용역에 대한 정보보호 및 보안감사 트랜드의 변화'를 주제롤 강연을 하고 있다.
데일리시큐가 주최한 하반기 최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PASCON 2018이 지난 10월 25일 더케이호텔서울 가야금홀에서 1,000여 명의 보안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좋을(오주형 대표) 안병현 연구소장은 'IT 외주용역에 대한 정보보호 및 보안감사 트랜드의 변화'를 주제를 세션 강연을 진행해 관심을 끌었다.

안병현 소장은 "통합 IT 외주인력 관리 플랫폼 J-TOPS는 공공기관과 공기업 등에서 수행하는 IT 용역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외주인력에 대한 PC Agent 기반 보안관리를 위한 통합 플랫폼"이라며 "인력관리, 작업관리, 사업관리, 자산관리 등의 주요 기능을 토대로 Agent를 활용한 PC에 대한 완벽한 통제와 보안감사 대비 각종 증빙 자료들을 각 용역 사업별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춘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 안병현 연구소장 강연 현장. PASCON 2018
▲ 안병현 연구소장 강연 현장. PASCON 2018
J-TOPS는 보안담당자를 위한 외주인력 관리 플랫폼으로 보안감사를 대비하는 모든 업무를 통합 관리해 각 용역 사업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권한과 책임을 위임해 관리하고, 향후 보안감사에 필요한 모든 증빙 자료와 로그들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어 안 소장은 "2018년 중에 다양한 보안감사 항목 중에서 전체 증빙자료에 대한 관리와 일일보안점검에 이슈가 많이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2019년에는 체계적인 증빙자료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에이전트 기반의 일일보안점검을 통해 사전에 보안 위협을 파악해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신규로 배포될 일일보안점검에서는 PC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접속 이력, USB 매체 접속이력, 키워드 기반의 기밀문서 검색, 화면보호기 설정 등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점검해 결과를 수집하고 사유 등록을 통해 사후 관리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자동화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병현 좋을 연구소장의 PASCON 2018 발표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J-2-1.jpg
한편 좋을은 전문 소프트웨어 연구 기업으로 '통합 IT 외주인력 관리 플랫폼 J-TOPS' 를 개발해 많은 공공기관과 공기업에 납품하고 있는 기업이다.

J-TOPS는 GS1등급 인증을 받고 조달에 등록되어 공공 분야로 납품을 위한 기본적인 준비를 완료했다.

또 이 제품은 보안감사 대상에 포함된 대규모 고객사들에게는 200유저 이상을 납품하고 있으며, 새로이 보안감사 대상에 포함된 상주 외주인력 50유저 이하의 중소규모 고객들에게도 활발하게 납품되고 있다.

오주형 좋을 대표는 "최근에는 정부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에도 사업을 수주해 납품 진행중에 있어 향후 더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며 "더불어 금융과 의료 분야 고객사도 확보하는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 노력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