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5 (목)
ADT캡스, 광주시청 특별사법경찰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실시
상태바
ADT캡스, 광주시청 특별사법경찰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26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공무집행 위해 호신술 강의, 범죄상황 대처 등 범죄예방 안전교육 실시

▲ ADT캡스 광주시청 특별사법경찰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모습
▲ ADT캡스 광주시청 특별사법경찰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모습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지난 23일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에서 광주시청 민생사법경찰과 소속 특별사법경찰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불법영업 단속, 식품위생 단속, 불법차량운행 제한 등 불법행위 단속 업무를 수행하는 특별사법경찰들의 신변 안전과 사건-사고에 대한 현장 대응 능력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ADT캡스 경호팀은 특별사법경찰 공무원들에게 행정 업무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 및 폭력 유형을 소개하고,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 실습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범죄자 대화유도기법 교육을 실시해 범죄자와 마주했을 때의 대처 요령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강력범죄 분석, 위기 극복 사례, 범죄 상식 퀴즈 등 특별사법경찰 공무원들이 안전하게 공무를 집행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범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특별사법경찰들은 불법행위 단속 과정에서 다양한 범죄 및 사고를 겪게 된다고 들었다”라며 “이번 호신술 강의가 특별사법경찰들이 어떠한 위험 상황에서도 자신의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안전하게 공무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