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22:20 (수)
미디움, 12월 14일 기술 시연회 개최
상태바
미디움, 12월 14일 기술 시연회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1.27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웨어 관점에서 연구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소개

블록체인과 보안 솔루션을 연구하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미디움(대표 현영권)이 12월 14일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기술 시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을 활용한 초고속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첫 번째 연구 결과와 이를 시연하는 프로젝트 설명회가 진행된다.

주요 학계, 공공-정부 기관 관계자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 미디움은 소프트웨어 관점에서 블록체인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타 프로젝트들과는 달리 하드웨어 관점에서 연구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미디움 프로젝트는 또 ▲블록체인의 주요 기능을 구현한 ASIC ▲기존 서버에서 사용하는 스토리지의 인터페이스보다 빠른 U.2스토리지 ▲ASIC과 네트워크칩의 통합 구현 등을 주요 핵심 기술로 연구하고 있으며 향후 로드맵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디움은 기술 시연회에서 하드웨어 기반의 초고속 블록체인 메인넷의 특징과 함께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할 계획이다.

현영권 미디움 대표는 “향후 회계, 결제 등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시스템과 정부 공공 시스템에서 보안과 안정성을 위해 블록체인을 적용할 것이라 생각한다. 기존 시스템이 블록체인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시도하지 않고 있는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라며 “세계 최고의 속도와 성능을 자랑하는 블록체인의 메인넷과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하고, 이를 금융과 보안 솔루션 분야에 널리 적용하는 것이 미디움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