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azon)은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분야에 손을 뻗었다. 이 회사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뛰어들었고, 미국 전역의 쇼핑 센터와 손을 잡아 사람들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아마존은 올해 가정 보안(홈 시큐리티) 분야에 집중하면서 어마어마한 기술을 보유한 거대 기술 기업이라는 점을 다시 보여줬다. 이들은 스마트 초인종 회사인 링(Ring)을 인수해 가정 보안을 강화했다.
기술매체 엔가젯의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의 스마트 비서인 알렉사(Alexa)가 집안 전체의 보안 기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알렉사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가드 모드(guard mode)라고 불린다. 사용자가 알렉사에게 집을 나간다고 말하면 보안 모드가 활성화된다. 스마트 스피커인 에코(Echo)는 모든 종류의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리가 깨지는 소리나, 연기 경보기, CO2 감지기의 소리를 듣고 내용을 기록한 다음 와이파이를 통해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이 정보를 즉시 전송한다. 집 주인은 외부에서도 집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장치는 링 및 ADT 등의 전문 보안 회사의 특정 장치와 호환되므로 사용자는 어떤 알람을 받고 어떤 알람을 받지 않을지 설정하고 문제를 처리할 보안 회사를 선택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이 낯선 사람의 침입이나 강도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은 아니지만 어쨌든 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면 집 주변에 다른 하드웨어 기기를 설치하지 않고도 집의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아마존은 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출시될 시기에 대해 아직 밝히지 않았지만, 소비자들은 곧 이 기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