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업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다.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올바른 파트너를 확보하면 된다. 이 방법은 급하게 첨단기술 전문가를 요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해결책이 되줄 전망이다.
AI 기술과 빅데이터 솔루션 기능을 최대화하고 장기적으로 이를 적절히 배치 및 사용하길 원한다면 일정 수준의 전문지식이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많은 IT 전문가들이 이런 기술을 다루는 데 주력하고 있다. 기술은 아주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누구든지 새로운 시스템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그것을 잘 이해해야 한다.
다행스럽게도 AI와 빅데이터를 다루기가 점점 더 쉬워지고 있다. 각기 다른 서비스 전문가의 생태계가 자라나면서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그룹 중 하나가 델 EMC 서비스(Dell EMC Services)다. 이 회사는 기업이 AI와 빅데이터의 유용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 관련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조직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빅데이터 비전 워크숍을 통해 중소기업이 빅데이터 및 분석 기술을 활용하고 성장하도록 도와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3단계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때 숙련된 컨설턴트가 스타트업이나 IT 관련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비즈니스 기회를 보다 잘 형성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든다.
주요 목표가 정의되면 해당 서비스는 고객사가 수집한 데이터로부터 적절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계획, 구현 및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적절한 전략적 지침과 기술적 노하우를 제공한다. EMC 컨설팅 전문가가 이 과정을 돕는다. 전문가들은 아키텍처 및 인프라 등 다른 문제에 대한 조언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는 델 EMC가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서비스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회사가 현재 기술로 더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