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0 (금)
넷맨, 네트워크접근제어 Smart NAC v5.0 CC인증 획득
상태바
넷맨, 네트워크접근제어 Smart NAC v5.0 CC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3.05.15 04: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말 무결성 정책 강화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 추가
넷맨(대표 서승호 www.netman.co.kr)은 자사의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NAC)인 Smart NAC(스마트낙)의 최신 5.0 버전이 EAL2 등급 CC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넷맨은 기존에 2010년 CC인증을 획득했던 3.0 버전에서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인 5.0 버전을 개발해 새롭게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강석진 선임연구원은 “5.0 버전의 CC 인증을 진행하기에 앞서 그 동안 문제가 되었던 부분에 대한 버그 수정뿐 아니라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키기 위해 단말 무결성 정책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인증을 위한 인증이 아닌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 기업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인 Smart NAC v5.0은 기존 유해트래픽 정책만 존재했던 단말 무결성 정책을 최근 A.P.T 취약점 등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비인가 소프트웨어를 차단할 수 있는 필수/차단 SW 정책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보안 정책을 추가했다고 한다.
 
또한 그룹간 통제 제어 정책 기능, 사용자 ID 및 IP 신청 기능 등을 추가했고, AD등 외부 서버 연동, 사용자 로그인시 NAT 사용 탐지, 사용자 인증 적용/예외 대역 기능, 단말의 OS및 포트 리스트 확인 기능, 스마트 격리 모드 등의 다양한 기능 역시도 이번 버전에서 추가되었다.
 
그리고 기존 1000, 2000, 10000유저 기준으로 되어 있던 장비 라인업에 더하여 3000, 5000 유저용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사의 네트워크 환경에 보다 적합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서승호 대표는 “넷맨의 Smart NAC은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제어 솔루션으로써 하나의 콘솔에서 유선 장비 뿐 아니라 무선 장비까지도 모두 통제하는 기능이 핵심이었다면, 이제는 안정성과 편의성 그리고 더 업그레이드 된 보안성을 통해 고객사의 네트워크 환경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2012년도에 이어서, 금년에도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넷맨의 Smart NAC을 선택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금년에는 해외 시장을 개척할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