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0 (금)
코인원,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상태바
코인원,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1.02 2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02-8.jpg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 12월 31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 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심사, 이를 통과한 기업 및 기관에게 부여하는 제도이다.

ISMS 인증은 관리과정 5개 분야, 정보보호 대책 13개 분야, 인증기준 104개 분야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하는 인증 과정이 요구된다.

ISMS 인증 의무 대상 기준은 정보통신서비스 부문 전년도 매출액 100억 원 이상, 전년도 직전 3개월간 일 평균 방문자 100만 명 이상이며,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우 4개 거래소가 인증 의무 대상에 포함된 바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은 안전한 거래소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계층화된 보안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 ISMS 인증 획득으로 코인원에 대한 보안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 및 자산 보호에 대한 우려 없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