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0 (금)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산업보안 MBA, 존제이 대학과 MOU
상태바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산업보안 MBA, 존제이 대학과 MOU
  • 길민권
  • 승인 2013.06.25 0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학 권위 자랑하는 美 존제이대 석사학위 취득 가능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김일섭)은 지난 18일 미국 존제이 대학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재학생들은 국내 경영학 석사 학위(MBA)와 미국 MS(Master of Science)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정진홍 산업보안 MBA 대학원장은 “본교 산업보안 MBA를 통해 경영과 보안을 접목한 전문 지식을 습득한 재학생들이 미국 존제이 대학에서 디지털포렌식 및 사이버시큐리티 등 IT범죄 관련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되면 보다 큰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미국 내에서도 범죄학과 경찰학에 특화되어 있는 존제이 대학의 복수학위를 통해 글로벌 전문 보안관리자(CISO)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복수학위 프로그램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산업보안 MBA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1.5년, 미국 존제이 대학에서 1.5년, 총 3년을 이수하면 두 개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양기관의 복수학위 협정을 통해 국내에서 이수한 과목 중 12학점을 존제이 대학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다. MS 석사학위 취득을 위해 필요한 33학점 중 21학점만 이수하면 되며, 전체 2년이 걸리는 학위 취득 기간을 1.5년으로 단축하는 특혜를 받을 수 있는 것.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국가정보원과 손 잡고, 2009년 국내 최초로 보안과 경영을 접목한 산업보안 MBA과정을 개설하여 고급보안인력을 배출해오고 있다.
 
한편, 뉴욕경찰(NYPD) 및 미 FBI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존제이 대학은 뉴욕 맨하탄 중심에 위치한 공립 대학으로 범죄수사와 경찰학을 비롯 디지털포렌식 등 사이버 범죄 분야에서 최상위권으로 꼽히는 명문대학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