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30 (수)
에어릭스, 중소-중견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지원
상태바
에어릭스, 중소-중견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3.12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12-4.jpg
에어릭스(대표이사 김군호)가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등록을 통해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은 중소기업 제조 현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부의 혁신성장 사업으로, 중소-중견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에어릭스는 IoT 기술을 활용해 독자적으로 스마트공장 시스템과 플랫폼을 국내 최대 제철소 및 대형 식품기업 등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처음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정부지원사업 신청 방법부터 시스템 구축, 사후 유지보수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사업에 참여하는 도입기업은 스마트공장 총 사업비의 50% 이내, 최대 3억원까지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공장 최초 도입을 위한 사전 정보가 부족하고, 구축 이후 유지보수와 관리 비용에 대한 부담과 운영관리 노하우도 부족한 실정이다.

이러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에어릭스는 자체 파이낸셜 프로그램인 월정액 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에어릭스 IoT솔루션은 자체 개발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대형 공장 등에 적용하여 이미 성능을 검증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에어릭스의 맞춤형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 월 정액 서비스는 스마트공장 도입에 따른 초기 투자 비용 및 구축 후 유지보수 비용이 부담되는 중소기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라며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통해 에어릭스의 원스톱 솔루션을 경험해보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