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0 (목)
구글 환불과 애플 환불 대행업체 ‘환불왕’, 과금 유도에 지친 모바일게임 과금 유저 문의 많아
상태바
구글 환불과 애플 환불 대행업체 ‘환불왕’, 과금 유도에 지친 모바일게임 과금 유저 문의 많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4.0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5.png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 속도가 무섭다. 과거 단순한 심심풀이용 게임이 주를 이뤘다면, 지금은 PC 게임을 위협하는 그래픽과 소설에 버금갈 만한 서사 등 방대한 볼륨을 가진 모바일 게임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전년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703억 달러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우 연간 5조원대 규모로 알려졌다.

이처럼,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확대로 많은 이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게 되면서 과금에 관한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 일반적인 과금 진행은 PC게임이나 패키지게임에서 이뤄졌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에도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들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과금을 진행한 유저들 중 모바일 게임사의 지나친 과금 유도에 회의적인 유저들의 수가 적지 않다. 이들은 게임사의 확률성 뽑기 아이템과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에 지쳐 모바일 게임을 그만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환불까지 결심하는 유저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최근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업체들이 성행하고 있다. 그 중 구글 환불 대행업체 ‘환불왕’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환불왕은 다른 업체에 비해 환불 대행 수수료가 저렴하며, 유저에 환불이 최종적으로 승인된 후 수수료를 안내하고 있기 때문이다.

환불의 진행 절차는 1차적으로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1:1 맞춤상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환불은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 가능하다.

영업일 기준으로 환불 처리가 진행된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소모되며 기프트 카드의 경우 1~2일,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 소요된다.

환불왕에서는 붕괴3rd 환불, 브롤스타즈 환불, 아리엘 환불, 마스터탱커 환불, 천년지애M 환불, 궁정계 환불, 헌드레드소울 환불, 블레이드2 환불, 로드모바일 환불, 사무라이쇼다운M 환불, 엘크로니클 환불, 마녀병기 환불, 다크어벤저3 환불, 신명 환불, 클론다이크 어드벤처 환불, 아이러브마트 환불, 검은사막M 환불 등 환불이 가능하고 아이템을 이미 사용했어도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