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 11:55 (토)
지능형 선별관제 솔루션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지능형 선별관제 솔루션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 GS인증 1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5.13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513-2.jpg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지능형 선별관제 솔루션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마크애니는 AI 기술 기반 선별 관제 및 유사 물체 판별 기술이 도입된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로 GS 인증을 획득했다.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는 CCTV 영상분석 및 행위 탐지를 위한 솔루션으로 싸움, 방화 등 영상 내 특정 행위 및 객체를 자동으로 판단하고, 의미 있는 움직임을 선별하여 관제한다. 또한, 관제사가 탐지하고자 하는 객체를 설정하여 선별 관제 타겟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실제 사람과 사진 및 포스터 내 사람을 구별할 수 있는 유사 물체 판별 등이 주요 특징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최근 스마트시티가 주목받음에 따라 공공 CCTV가 증가해 관제요원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번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의 선별관제와 객체 탐지 기능은 관제요원의 업무 효율성과 관제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늘려줘 센터 운영이 더욱 스마트해 질 것이라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크애니 스마트 아이’는 지난 해, 대전시 CCTV통합관제센터에 도입되어 지능형 관제 기술 성능의 사전 검증을 마쳤다. 대전시는 이 선별관제 시스템으로 ‘제23회 지자체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의료기관 정보보호 컨퍼런스 안내]
국내 최대 의료기관 개인정보보호&정보보안 컨퍼런스 MPIS 2019
-MPIS 2019 사전등록:
http://conf.dailysecu.com/conference/mpis/2019.html
-참가문의: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