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50 (금)
주니퍼-VM웨어 협력…가상·물리 네트워크 통합
상태바
주니퍼-VM웨어 협력…가상·물리 네트워크 통합
  • 길민권
  • 승인 2013.08.29 0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네트워크와 물리 네트워크 통합…다양한 솔루션들 출시
주니퍼 네트웍스가 VM웨어와의 파트너십을 확대, 가상화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가상 네트워크와 물리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규 솔루션들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액세스, 에그리게이션, 코어 및 엣지에서 VM웨어 NSX™ L2 게이트웨이 및 VXLAN 라우팅 기능이 가능해진다”며 “결국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은 가상 및 물리 시스템을 넘나드는 작업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된다”고 소개했다.
 
많은 기업들이 공공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네트워크의 구축 및 관리를 위해 가상 네트워크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가상 및 물리 인프라스트럭쳐의 공존이 늘어남에 따라 해당 작업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조나단 데이비슨 주니퍼 네트웍스 캠퍼스 및 데이터센터 부문 수석부사장은 “많은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네트워크로부터 더 큰 가치와 IT 효율성을 이끌어내기 위한 현실적 방안으로 SDN을 고려하고 있다”며, “VM웨어 NSX L2 게이트웨이 통합 및 VXLAN 라우팅 기능으로 가상화 네트워크 환경으로의 보다 원활한 전환이 가능해진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VM웨어와 제품 개발, 기술 이전, 공동 마케팅을 아우른 협력을 통해 VM웨어 환경에서 고객들이 가상 및 물리 데이터센터 자원을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즉, VM웨어의 가상화 컴퓨팅 기술과 주니퍼 네트웍스의 SDN 기술이 결합해 강력한 솔루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