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45 (수)
살균 효과 톡톡히 해내는 매실 효능, 장건강에 좋은 음식인 매실은 장염,위염,암예방에 조은 매실 효능과 매실 먹는법 소개
상태바
살균 효과 톡톡히 해내는 매실 효능, 장건강에 좋은 음식인 매실은 장염,위염,암예방에 조은 매실 효능과 매실 먹는법 소개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6.20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소화제로 알려진 매실은 △위염 △장염 △위암 등 △위장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매실은 6월 제철 음식으로 매실로 만든 매실청은 1년에 한 번 담가 먹는다고 알려졌다. 여러 위장질환에 좋은 매실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매실의 효늩과 매실 먹는법, 매실 고르는법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매실 효능

매실은 천연 소화제로 알려졌을 만큼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매실 효능은 갈증을 해소하고 위염, 장염,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매실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억제한다고 알려졌다. 매실 속 프루네이트 성분은 난소암과 후두암 등이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고 항균작용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실 부작용

암예방 음식 및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매실은 부작용이 있다. 매실은 강한 산도로 인해 오히려 위장에 안 좋을 수 있다. 또한 매실의 강한 산도는 치아 손상 및 무릎 관절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매실은 독성 있는 열매로 생 매실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매실을 과다섭취할 경우 배앓이, 설사,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매실 먹는법

매실은 다양한 음식에 사용된다. △매실청 △매실주 △매실장아찌 등으로 자주 접할 수 있다. 매실은 찬 성질로 돼지고기와는 궁합이 맞지 않아 같이 먹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매실은 설탕 대신 △매실 액기스를 넣어 요리를 만드는데, 매실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우유 △쇠고기 △해조류 △콩 △두부 △치즈 등이 있다. 매실과 궁합지 맞지 않는 음식은 △돼지고기 △돼지고기김치찜 △치킨 △조개구이 △굴 △새우 △포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