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0 (금)
뉴타닉스, IDC 국내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 업계 분석 보고서에서 높은 점유율 기록
상태바
뉴타닉스, IDC 국내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 업계 분석 보고서에서 높은 점유율 기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20 2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620-6.jpg
뉴타닉스(지사장 김종덕)는 한국IDC가 발간한 ‘2018 한국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 시장 점유율 보고서’를 인용해 2018년 해당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뉴타닉스의 시장 점유율은 27%였으며, 매출액과 전년 대비 성장률은 각각 190억 원, 52.4%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 시장은 약 702억 원 규모로 전년 대비 성장률 106.2%를 기록했다. 한국IDC는 오래된 인프라 교체 및 간편하고 단일화된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제공하는 편리함과 유연성에 기인해 국내 시장에서 하이퍼컨퍼지드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한국 IDC에서 국내 IT 인프라 시스템 시장 리서치를 담당하고 있는 김민철 책임연구원은 “뉴타닉스는 특정 산업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제조 기반의 대기업은 물론 금융, 공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시스템을 공급해왔다. 최근 HPE와의 협업도 발표하면서 향후 시장 확장 가능성을 더 높였으며, 안정성이 검증되고 새로운 워크로드가 다양해지면서 SAP ERP, Oracle DB 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오늘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에 대한 요구사항이 증가하면서 레거시 데이터센터 인프라 설치 및 관리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그 결과, 국내 기업들이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민첩성, 성능 및 생산성을 강화하고자 하면서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뉴타닉스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8 매직 쿼드런트 HCI’에서 2회 연속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리더로 선정되었으며, 포레스터 리서치가 11개 벤더사를 대상으로 전략, 업계 영향력 및 제품을 평가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8년 3사분기 HCI’에서도 리더에 올랐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