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50 (금)
HP, 신규 보안제품 포트폴리오 구축
상태바
HP, 신규 보안제품 포트폴리오 구축
  • 길민권
  • 승인 2013.10.02 0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핑포인트 차세대 방화벽 및 통합보안관제시스템 새버전 등 대거 출시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는 사이버 범죄 활동 영역을 교란하고 위험을 관리하며 커져가는 위협환경에 맞서 보안업무 역량을 제공하는 신규 보안 제품군과 서비스를 발표했다.

HP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하는 HP의 새로운 보안 제품군과 서비스의 활용을 통해 기업들은 정보 보안에 대한 일관된 기준으로 보안 문제에 접근할 수 있으며 정보보호 법적 요건 및 규제를 더욱 용이하게 준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포브스 글로벌 2,000개 기업 중 92%가 지난 12개월 이내에 데이터 침해 사례를 겪는 등 사이버 범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증가 추세는 공격자들이 각종 정보와 진화된 데이터 탈취 도구를 공유하며 정교한 상호 협력적 활동영역을 구축함으로써 비롯된 것으로, 세계적인 사이버 범죄 암시장의 가치는 연간 1,040억 달러 규모인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규제 및 법적 요건이 강화됨에 따라 기업들의 보안 관련 부담은 더욱 증가하며 글로벌 조직의 경우 이를 준수하지 못할 시 평균 1,370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추산된다. 그리고BYOD의 경우 IT가 더 이상 종단점을 제어하지 않는 탓에 공격자들에게 접근 가능한 제어 지점이 더욱 많이 노출되어 상당한 추가 관리 비용이 발생된다.

HP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의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프로덕트 사업부를 총괄하는 크리스토퍼 풀로스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단순히 한 개체의 공격자와 맞서는 것이 아닌, 체계적이고 자금이 풍부한 공격자들의 전반적인 활동 영역에 맞서 싸우고 있다”며, “이들의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서는 공격자를 교란시키기 위한 강화된 위협 인텔리전스와 엔드-투-엔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HP의 보안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 레이어부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에 이르는 실시간 위협 감지 킬 체인을 구축해 공격행위의 라이프사이클을 교란시킨다. 또 크라우드소싱 보안 인텔리전스가 통합되어 실시간 위협 교란 및 자가 치유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 제품으로는 HP 위협정보 센트럴, HP 티핑포인트 차세대 방화벽, HP 아크사이트, HP 슈어스타트 등이 있다.
 
또한 보안 서비스를 통한 위험도 관리를 위한 HP 매니지드 시큐리티 서비스, HP 공급업체 보안 준수 솔루션, HP 디도스 방어 서비스 등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사이버 보안을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소비함에도 불구하고 최고 정보책임자(CIO) 및 최고 정보보안책임자(CISO)는 여전히 보안 전문가의 식별, 유지, 교육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한다”며 “이를 위해 HP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는 고객의 역량을 확대하고 기존 자원을 보완할 수 있도록 6억 5,700만 시간에 걸쳐 축적된 통합 전문 지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HP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의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서비스 사업부(ESS)를 총괄하는 로렌스 옹 “기업은 방대한 공급업체와 이동 가능 장비들을 비롯, 세계 곳곳에 뻗어 있는 웹으로 구성된 광대한 생태계 안에 존재한다”며, “HP는 고객이 처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줄이고 내외부적으로 정보의 흐름을 보호하고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일조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HP의 프리미어 EMEA 고객 이벤트인 HP Discover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