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30 (수)
KISA,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교육 과정” 개설
상태바
KISA,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교육 과정” 개설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6.26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5일까지 신청 가능...KISA 보호나라 누리집에서 확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최신 빅데이터 트렌드를 바탕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에 보다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26일 밝혔다.

KISA는 작년 12월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침해사고 대응역량 강화 및 산-학-연 제품 개발 연구 지원을 위해 원내 ‘사이버보안 빅데이터센터(이하 빅데이터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3억 5천만 건 이상(2018년 말 기준)의 위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빅데이터센터의 위협 정보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활용 실습 ◇머신러닝을 활용한 피싱 사이트 탐지 ◇핵심 딥러닝 기술의 이해 및 악성코드 특징 추출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공통-활용-심화 과정(총 11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한편 이번 교육은 사이버보안 기술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한다. 제1차 교육은 7월 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일정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보호나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