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0 (목)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어디까지 해봤니? 핑거루트·새싹보리·레몬밤·연자육 다이어트 효과 및 효능·먹는법·부작용은?
상태바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어디까지 해봤니? 핑거루트·새싹보리·레몬밤·연자육 다이어트 효과 및 효능·먹는법·부작용은?
  • 허서윤 기자
  • 승인 2019.07.19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다이어트 보조제보다 높은 인기를 끌면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핑거루트·새싹보리·레몬밤·연자육·시서스를 찾고 있다. 이 중 홍지민 다이어트로 알려진 핑거루트는 생강과의 뿌리식물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핑거루트 효능의 경우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를 활성화해 내장지방 빼는법, 체지방 빼는법, 뱃살빼는 법등으로 잘 알려졌다. 특히 주목해야 하는 성분인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 성분은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고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또한 알려지기도 했다. 핑거루트 먹는법은 가루와 함꼐 물로 삼켜 넘기는 것이 대부분이다. 핑거루트 특유의 맛과 향에 거부감을 느낀다면 다른 음식 등과 섞어먹는 것을 추천한다.

대사증후군, 성인병을 예방하는 새싹보리는 새싹보리분말과 새싹보리환 등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허리 둘레 감소를 도와주는 새싹보리분말은 보리의 어린잎을 말하며 식이섬유와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다이어트는 물론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비만에 좋은 음식 등으로 알려졌다. 새싹보리 먹는법은 새싹보리분말을 주스 등에 섞어 먹거나 음식에 섞어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레몬밤 효능의 경우 시서스가루 효능과 비슷할 수 있다. 레몬밤·시서스 가루 효능은 지방이 체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다이어트 시 최대 적이 될 수 있는 배고픔(공복감)을 낮춘다고 알려졌다. 식욕을 억제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짜왕, 나는몸신이다 등의 건강 프로그램에서 자주 소개되는 레몬밤과 시서스가루는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은 차와 분말 모두 섭취할 수 있지만, 레몬밤차의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수분섭취에 부담을 느낄 수 있어 레몬밤 분말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조선시대의 왕이 즐겨먹었던 음식으로 알려진 연자육은 심신안정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혈관에 좋은 음식인 연자육은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완화해 왕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 됐다. 연자육의 경우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심장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자육은 연꽃의 씨로 매우 단단해 날것으로 먹는법보다 조리를 해 먹어야 치아가 상하지 않을 수 있다. 연자육 또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욕을 억제하고 스트레스를 다스려 폭식으로 연결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며,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자육의 경우 변비 등의 부작용을 불러올수 있어 변비환자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도 과다섭취할 경우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의 증상이 다를 수 있어 섭취전 반드시 본인의 체질에 맞은 음식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크릴오일 부작용과 같이, 당뇨병 혹은 만성 질환 등으로 약을 복용하는 중이라면 피해야 한다. 최근 크릴오일 효능이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고 잘못 알려지면서 질타를 받기도 해 정확한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