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5 (목)
쿠팡,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 신입사원 공채 실시
상태바
쿠팡,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 신입사원 공채 실시
  • 길민권
  • 승인 2013.11.20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까지 전공·스펙 불문, 개발 열정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쿠팡(대표 김범석 www.coupang.com)은 PC웹, 모바일웹·앱 서비스 등의 소프트웨어(SW) 개발 부문에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전공·스펙 위주의 일반적인 채용 방법에서 벗어나 지원자들의 학력과 나이, 공인영어성적 보유 여부를 따지지 않는 파격적인 형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개발과 관련한 정보나 지식이 없더라도 개발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평소 IT, 이커머스 산업에 대한 이해가 높으면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다. 쿠팡은 이 같은 열린 채용 방식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력 있는 인력 확보를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원 기한은 12월 1일까지로 지원서는 쿠팡 채용 사이트(coupang.saramin.co.kr)에서 접수 가능하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들은 인적성 검사, 1·2차 면접 전형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쿠팡 개발 조직에서 근무를 시작, 숙련된 선배 개발자들의 전문적인 코칭을 비롯한 체계적인 사내 교육 프로그램을 받게 될 예정이다.

쿠팡의 개발을 주관·담당하는 POs(Project Owners)실 정태혁 실장은 “쿠팡은 개발자가 프로젝트의 중심이 되는 선진 개발 방법론인 애자일(Agile)을 도입해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수평적이고 투명한 개발 문화 속에서 쿠팡과 함께 국내 이머커스를 선도해 나갈 열정적인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올해 오픈마켓을 제외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최초로 누적 연 거래액 1조를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우수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 국내 전자상거래 분야 모바일앱 UU(순이용자수) 순위에서 16개월간 1위를 유지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