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0 (금)
카카오톡복구, 휴대폰 사진 및 동영상, 문자 등 데이터복원이 가능한 디지털포렌식 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상태바
카카오톡복구, 휴대폰 사진 및 동영상, 문자 등 데이터복원이 가능한 디지털포렌식 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2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기기로 가능하던 일을 한 가지의 기기로 가능하도록 만들어준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에 많은 변혁을 가져오게 되었다. 인터넷 서핑부터 음악 및 동영상 감상, 게임부터 은행업무, 직무와 관련된 업무까지 일상에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많은 일을 해내고 있는데, 삶에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도움을 주는 만큼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담고 있다. 스마트폰이 침수, 파손 등으로 고장이 나게 된다면 업무나 일상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다. 만약 중대한 데이터를 담고 있는 스마트폰이 고장나게 된다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소실할 수 있어 데이터복구가 필요하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전문적인 도움으로 데이터복구를 돕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라는 곳으로 스마트폰,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SSD, SD카드, 블랙박스, CCTV, USB, 보이스레코더(녹음기)복구 등 디지털 기기에서 사라진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을 되살리는 복원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복구 외에도 컴퓨터·노트북 수리 및 휴지통 비우기 복구, PC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 USB복원, CCTV복구,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녹음기)복구, CF카드·SD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랜섬웨어,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형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지운 문자메시지복구, 사진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KT·LG·SKT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도 가능하며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증상이 나타나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며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에도 데이터 복원이가능하다.

최근에는 디지털 포렌식을 기반한 이혼소송 관련 위자료나 양육비 등의 사건, 외도나 불륜 관련 상간남소송과 상간녀소송 사건, 미투 관련 성추행이나 성폭행과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사건, 협박, 자살사건, 카톡 사기,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연루 사건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률적인 증거로 핸드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 경우 경찰과 검찰 및 법원에 제출할 수 있게 휴대폰증거감정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데이터 복원 분야 국내 유일한 대법원특수감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그 동안 경찰·검찰·법원 등에 수많은 휴대폰 증거 수사 협조, 국립과학 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공급을 위한 직원교육 및 시연, 연예인 다수 복구 등 데이터복구업체 내에서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연락처) 복구, 삭제된 갤러리 사진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카톡 복구와 더불어 영구삭제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국포렌식 법률연구소는 "최근 무료복구프로그램을 받아서 직접 외장하드복구를 시도해보는 사람들 이 늘고 있다. 성공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이로 인해 파일이 완전히 망가져서 불가능 상태가 되어 다시 요청하는 찾는 분들이 꽤 많다. 상황에 따라 알맞는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데 일괄적인 방법으로 시도를 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완전히 손상된 파일은 되살리기 어렵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라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더욱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데이터복원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