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5 (금)
포티넷, AV-컴패러티브 선정 최고 등급 제품에 선정
상태바
포티넷, AV-컴패러티브 선정 최고 등급 제품에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4.02.10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공격 차단 종합 테스트 부문에서 별 3개 중 3개 만점 획득”
포티넷 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는 오늘 APT 대응을 위한 자사의 ATP 방어 기술이 AV-컴패러티브가 지난 12월 발표한 ‘2013년 종합보고서’에서 최고등급 제품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포티넷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인 포티게이트와 엔드포인트 솔루션 포티클라이언트에 사용되는 지능형 위협 방어 기술은 능동적 차단율, 피싱 방지, 파일 탐지, 악성코드 제거 및 실지 공격 차단 종합 테스트에서 3점 만점에 만점을 획득했다.

이번 조사는 2013년 1년에 걸쳐 포티클라이언트를 포함한 전 세계 각국의 21개 벤더의 다양한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비교 조사한 결과로, 각 제품군별로 정상 콘텐츠는 통과시키되 악성코드는 얼마나 완벽하게 차단하는지에 대한 능력을 조사한 결과이다. 해당 테스트에 대한 종합적인 내용이 포함된 보고서는 www.av-comparatives.org/summary-repo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AV-컴패러티브는 한 해 동안 다양한 안티바이러스 제품의 테스트 결과를 평가하고 해당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을 선정해 매년 연말 종합보고서를 발표한다. AV-컴패러티브의 종합보고서는 2013년에 진행된 모든 비교 테스트 결과 및 테스트 기간 동안 나온 논평을 기반으로 각 안티바이러스 제품에 대한 평가와 결론을 제시한다.

모든 테스트 참여 애플리케이션은 실지 인터넷 위협 차단 및 수천 개의 최신 악성 프로그램 탐지 후 컴퓨터 성능의 저하 없이 보안을 제공하는 능력을 평가 받는다. 추가적으로 선택적인 테스트에서는 참여 애플리케이션이 감염된 컴퓨터에서 악성코드를 제거하고 신규 혹은 알려져 있지 않은 위협을 차단하면서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우수하게 방어할 수 있는지 평가한다. AV-컴패러티브는 테스트에서 전반적으로 합격 수준의 결과를 보이는 모든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우수한 성능을 평가 받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각 테스트별로 최고 제품을 특별히 선정한다.

AV-컴패러티브의 안드레아 클레멘티 창립자 겸 CEO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포티넷의 포티클라이언트는 매뉴얼만 봐도 전형적인 소비자 프로그램의 매뉴얼과 차별화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안드레아 클레멘티 CEO는 “포티클라이언트는 데스크톱 컴퓨터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요 기능에 대한 접근성이 높고 사용자의 의사결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정확한 악성코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 기반 위협에 특화된 웹 브라우저 경고 알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