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20 (목)
여름반찬으로 제격인 양파장아찌 만들기 '알토란 레시피' 화제…양파의 효능 및 부작용까지
상태바
여름반찬으로 제격인 양파장아찌 만들기 '알토란 레시피' 화제…양파의 효능 및 부작용까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8.07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레시피 (사진=ⒸGettyImagesBank)

알토란은 다양하고 간단한 레시피로 많은 주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양파장아찌의 경우 여름반찬으로 제격이기 때문에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래에서 알토란 양파장아찌 레시피와 양파의 효능, 양파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알토란 양아장아찌 만들기

재료: 햇양파, 풋고추, 오만둥이
절임물 재료 : 진간장, 식초, 맛술, 청주, 설탕

1. 햇양파 5개를 굵게 채 썰어준다.
2. 풋고추 10개는 0.5cm 길이로 썰어 준비한다.
3. 진간장 2컵, 식초 1컵, 맛술 1컵, 청주 1컵, 설탕 1컵 반을 넣고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가며 절임물을 만든다.
4. 깨끗히 씻은 오만둥이 300g은 끓는 물에 10~15초 정도 데친다.
5. 데친 오만둥이를 찬물에 식힌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6. 통에 햇양파, 풋고추, 데친 오만둥이 300g을 넣고 절임물을 붓는다.
6. 뚜껑을 닫아 밀폐 시킨 후 일주일간 숙성 시켜 완성한다.

▲양파즙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양파 효능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란 성분이 있다. 이는 혈압수치를 낮추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과 향균 작용을 한다. 알리신은 신경 안정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을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해기 때문에 뇌졸증 예방에도 도움된다. 이외에도 양파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다.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철 등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부족한 영양성분을 챙길 수 있다.

▲양파즙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양파 부작용

위장장애가 심하거나 공복에 양파를 섭취하면 속쓰림,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공복에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