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0 (금)
하드디스크복구/USB복구/휴대폰사진 등 데이터복구가 가능한 디지털포렌식 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상태바
하드디스크복구/USB복구/휴대폰사진 등 데이터복구가 가능한 디지털포렌식 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9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및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은 삶의 질을 크게 높여줬다. 스마트폰을 사용해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메신저를 이용하고 필요한 정보도 제자리에서 확인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더해 업무에도 활용하는 등 점점 그 활용도와 중요도는 커져가고 있어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에는 사용자의 여러 가지 정보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잃어버리거나 고장이 날 경우 개인정보의 유출 또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잃어버릴 위기에 처하게 된다. 특히 충격으로 인한 파손이나 침수, 화재 등으로 인해 스마트폰이 고장나게 될 경우 별도로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았다면 업무나 학업 등에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데이터의 소실의 위기에 처했을 때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전문적인 업체에 대한 일례로 한국포렌식 법률연구소를 꼽을 수 있다. 해당 업체는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 복원 전문업체로 각종 스마트기기의 훼손된 정보를 복원할 수 있다.

스마트폰 복구 외에도 컴퓨터·노트북 수리 및 휴지통 비우기 복구, PC카카오톡복구와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와 USB복원, CCTV복구와 블랙박스 뿐만 아니라 보이스레코더(녹음기)복구, CF카드·SD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랜섬웨어,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가 맥북, 프로, 에어, 아이맥, 아이폰의 데이터복구 서비스 또한 진행하고 있다. 빠른포맷,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 부팅이 안되거나 하드디스크·외장하드 인식이 안될 때 물리복구와 데이터 영구삭제도 가능하다.

또한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삭제된 문자메시지복구와 사진복구, 동영상 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LG·KT·SKT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도 가능하며 망가지거나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데이터 복구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 S3~ S10, 플러스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 LG 옵티머스 V10~ V50,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도 가능하지만 까다롭기로 소문난 애플사의 아이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복구, 갤러리 사진복구와 동영상복구, 통화내역복구와 문자메시지복구, 인터넷접속기록 복구, 메모·일정 복원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복구와 보이스톡 복구,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삭제된 사진 및 문서 파일복구가 가능하며 마이피플, 라인과 위쳇, 틱톡과 텔레그램, 밴드, 트위터, 네이트온,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메신저 등의 채팅방 나가기 복구도 지원한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사진로딩, 핸드폰 안켜질때(안켜짐), 수리복구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컴퓨터·노트북수리 및 휴지통 비우기 복구, PC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와 하드디스크복구, SSD와 USB복원, CCTV복구, 블랙박스와 보이스레코더(녹음기)복구 뿐만 아니라  CF카드·SD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랜섬웨어,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디지털 포렌식을 기반한 이혼소송 관련 양육비나 위자료 등의 사건, 외도나 불륜 관련 상간녀소송과 상간남소송사건, 미투 관련 성추행이나 성폭행 및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사건, 협박, 자살사건, 카톡 사기사건 및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강력범죄 연루 사건 등 민사 및 형사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핸드폰을 복구해서 경찰과 검찰 및 법원에 제출할 수 있도록 휴대폰증거감정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