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3 02:15 (금)
SAP-LG CNS, 빅데이터 사업 손잡았다
상태바
SAP-LG CNS, 빅데이터 사업 손잡았다
  • 길민권
  • 승인 2014.03.05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공동 솔루션 개발 및 사업 기회 확대
SAP(공동 CEO 짐 스나베, 빌 맥더멋 www.sap.com)와 LG CNS(대표 김대훈 www.lgcns.co.kr)는 3일 독일 발도로프에 위치한 SAP 본사에서 빅데이터 및 고급분석(Advance Analytics)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빅데이터 공동 솔루션을 개발하고 국내외 빅데이터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함께 발굴하기로 논의했다.

아울러 양사는 협업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제휴 사업 모델과 구체적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력 논의를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에서 인메모리(In-memory) 컴퓨팅과 하둡 기술이 결합된 우수한 빅데이터 솔루션 오퍼링을 개발, 관련 이행 역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AP는 ‘SAP COIL’의 기술검증을 완료한 ‘LG CNS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 Big Data Platform, 이하 SBP)’과 다양한 고급분석 솔루션들이 ‘SAP 빅데이터 솔루션 스위트’ 및 ‘HANA 플랫폼과 상호 연계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 CNS SBP는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하둡과 하둡의 주요 에코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설치 및 활용할 수 있도록 LG CNS 가 자체 개발한 기업용 빅데이터 솔루션이다.

SAP COIL은 전세계 파트너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SAP COIL 네트워크를 통해 SAP 파트너들은 관련 기술을 지원받고 프로젝트 시스템 환경 구성 라이선스 비용과 시간을 최소할 수 있다.

짐 스나베 SAP 공동 CEO는 “오늘은 SAP와 LG CNS에 굉장히 역사적인 날이다”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HANA 기반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구축하고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체에 있는SAP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G CNS 김대훈 대표는 “LG CNS는 국내외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빅데이터 솔루션, 분석 컨설팅 역량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서비스 기업”이라며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시장에서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어 온 SAP와 빅데이터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