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15 (목)
몸캠피씽 구제 전문 시큐어앱,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및 피싱사기 무료상담 진행
상태바
몸캠피씽 구제 전문 시큐어앱,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및 피싱사기 무료상담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는 사이버 공간이라는 특성상 범인 추적이 매우 어렵고 그 수법이 점점 교묘해지고 있다. 이러한 신종 사이버 범죄의 대표적 일례로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몸캠피싱이란 예쁜 여성인 척 접근하여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을 유도해 꼬드겨낸 상대방의 음란행위를 녹화한 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하는 것이다. 이후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영상(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여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를 말한다. 

이 범죄는 대게 남성들이 표적이다. 최근에는 남성 중에서도 특히 청소년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소년들은 성인에 비하여 호기심이 많고 경계심이 적어 해당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협박범들은 한 번으로 끝내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하는 범죄자들에게 피해자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실제로 몸캠피싱을 당한 학생이 끝내 자살을 선택한 안타까운 사례가 있을 정도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도 24시간 긴급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협박 피해자 적극 구제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