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5 (금)
디지털 포렌식 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카카오톡/하드디스크/USB/휴대폰 메시지/사진 복구 가능
상태바
디지털 포렌식 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카카오톡/하드디스크/USB/휴대폰 메시지/사진 복구 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기기의 발전과 더불어 인터넷 속도의 발전으로 인해 업무나 학업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사적인 정보와 공적인 정보 등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기기의 고장으로 인해 망실하게 된다면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면 디지털포렌식이라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디지털 포렌식은디지털 기기를 매개체로 하여 발생한 특정 행위의 사실 관계를 법적으로 규명하고 증명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을 일컫는다. 

만약 데이터 복구를 희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지워진 데이터를 어디까지 복구할 수 있는가’인데, 이에 따라 데이터 복구를 의뢰할 때는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법적인 문제로 데이터복구를 희망할 경우 디지털 데이터가 법적 효력을 가지는 증거 데이터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증거 수집 절차에 따라 수집되어야 하며, 신뢰성 있는 디지털 포렌식 도구에 의해 확보되어야 한다. 또한 자격 있는 증거 분석관에 의해 검증되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핸드폰 데이터복구 외에도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USB, SSD, SD카드를 포함하여 카카오톡 영구삭제, 컴퓨터&노트북 하드복구 등 데이터 복구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가 가능해 눈길을 끈다.

현재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는 PC카카오톡복구, 컴퓨터•노트북의 휴지통 비우기 복구 및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복구, USB복구, CCTV복구, 블랙박스복구, 보이스레코더(녹음기)복구, CF카드•SD메모리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포맷복구, 랜섬웨어 복구, 랜섬웨어파일복구, LOCKY랜섬웨어복구, 랜섬웨어바이러스복구, 랜섬웨어사진복구, 랜섬웨어CCC복구,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S, S2, S3, S4, S5, S6, S7, S8, S9, S10, 플러스와 엣지 및 갤럭시 노트시리즈, LG 옵티머스 V10, V20, V30, V40, V50,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스마트폰의 복구는 물론, 애플사의 아이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갤러리 사진복구, 삭제된 동영상복구, 통화기록내역조회 복구, 문자메시지복구, 음성(통화)녹음복구, 인터넷접속(검색)기록 복구, 메모, 일정복원도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4, 5, 6, 7, 8, 6S, 플러스와 최근 출시가 된 아이폰X, XR, XS, 아이폰XS MAX 등의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사진로딩, 핸드폰 안켜질때(안켜짐), 수리복구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 위쳇, 라인, 밴드, 텔레그램, 틱톡, 트위터,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된 문서나 동영상파일 등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