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15 (토)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국교육진흥협회’ 도형, 가족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과정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국교육진흥협회’ 도형, 가족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과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울증이나 공황장애와 같은 정서적인 문제들은 과거에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았으나 가수나 배우 등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연예인들이 공황장애나 우울증 등 정서적인 문제에 겪고 있는 것을 밝히면서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정서적인 문제는 좌시할 경우 더욱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심리상담이 대표적이다. 심리상담은 음악, 미술, 문학 등 다양한 요법들 외에도 가족, 부부, 아동 등 연령대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자연스레 심리상담사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최근에는 부부불화로 인한 이혼이 급증하고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이 늘어나는 현대사회로 인해 가족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교진의 가족 심리상담사 강의는 총 5부로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가족 상담의 적용을 다루는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또한 도형 심리상담사1급 (제2017-004911호), 가족 심리상담사1급(제2016-000351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4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