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5 (토)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한국교육진흥협회’ 미술, 음악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과정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한국교육진흥협회’ 미술, 음악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과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6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체적인 질병은 자연적으로 치유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정서적인 문제들은 방치할 경우 더욱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게 된다. 만약 우울증이나 분노조절장애, 충동장애 등 정서적인 문제를 앓고 있다면 억지로 인내하기 보다는 정서적인 문제들을 개선할 의지를 갖고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심리상담이 대표적이다. 심리상담은 음악, 미술, 문학 등 다양한 요법들 외에도 가족, 부부, 아동 등 연령대에 특화되어 있는 상담법들이 준비되어 있어 내담자가 선호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상담의 수요는 감정의 골이 깊어지는 현대사회로 더욱 관심이 늘고 있으며, 자연스레 심리상담사도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강의 과정은 미술 심리상담사와 음악 심리상담사로 알려졌다. 미술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 미술심리상담의 다양한 접근,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미술치료 매치의 심리적 특성과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 실제 미술치료 임상실습에 대해 수강하게 된다.

음악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과정은 전문인으로서 이론적 기초를 습득하고 효율적인 치료방법을 능동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을 이루고,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을 통한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에 대한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뿐만 아니라 음악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4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4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