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5 (금)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한교진’ 노인, 아동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개 강의 전액지원
상태바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한교진’ 노인, 아동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4개 강의 전액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유례없는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룩하였다. 외국에서 모범 경제개발 사례로 우리의 개발과정을 답습했을 정도다. 이는 무엇보다 성과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가능했던 일로 최근에는 다양한 부작용을 야기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역간 갈등, 세대간 갈등 등 갈등의 요소들은 여전히 우리의 사회에 만연해 있다.

마음의 상처는 억지로 인내하기 보다는 치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심리상담이다. 심리상담은 대중들이 흔히 알고 있는 미술, 음악 등의 요법 뿐만 아니라 노인, 부부, 아동 등 세대에 따른 맞춤형 상담도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강의들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아동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9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4종의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노인 심리상담사와 아동 심리상담사가 관심을 받고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로 인해 변화해가는 현 상황에 따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에서 수강하게 되는 노인 심리상담사는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아동 심리상담사는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하며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 상담윤리 등에 기초하여 상담대상일 때 고려되고 강되어야 하는 부분을 이해하고, 아동상담의 이론적 상담모델, 아동상담의 실제적이고 단계적인 진행과정을 이해하는 과정을 수강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미술 심리상담사와 색채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