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40 (금)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등 피싱 피해자 구제 위해 24시간 모니터링서비스 지원
상태바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등 피싱 피해자 구제 위해 24시간 모니터링서비스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7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신저피싱이나 몸캠피싱은 최근 다수의 피해자를 양산하며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 당국은 사이버금융범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경찰청 소속 사이버안전국은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5개월간 메신저피싱과 몸캠피싱 등 민생침해형 사이버금융범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에서는 메신저피싱과 몸캠피씽에 대해 통신사기피해환급법상 전기통신금융사기죄(10년 이하, 1억원 이하)와 형법상 범죄단체조직죄(4년 이상)를 적극 적용하고, 특히 몸캠피싱에 대해서는 지방청 사이버수사대에서 직접 수사에 나섰다.

몸캠피싱이란 피의자들이 랜덤 채팅 또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음란행위를 유도한 후 화상 채팅에 필요한 어플이라는 등의 핑계로 특정 파일을 설치하도록 유도하여 주소록 등을 유출하게 만들어 지인 등에게 동영상을 유포한다며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경우를 말한다.

만약 몸캠피씽 피해를 겪고 있다면 범인들의 송금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것이 좋다. 금품 요구에 응하여도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해 결국 유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요구에 응하기 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 전문가로 이뤄진 시큐어앱에서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무료로 운영하며 몸캠피씽, 몸또, 동영상유포 협박 피해자를 구제하고 있다. 업체에서는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 악성코드의 종류 등을 완벽히 파악하여 완벽 차단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경우조차 차단하고 있다. 모든 경로를 차단하고, 유출된 피해자의 주소록 등을 회수한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가 재발하지 않도록 완벽히 차단하고 있다.

모바일 보안 1세대 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보안 전문 기관에 문의하여 금전적 피해와 영상 유출에 대한 모든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24시간 긴급상담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사이버범죄 및 정보통신망 침해형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범죄 확산 분위기를 제압하는 등 범죄 예방에 솔선수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