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05 (토)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스피드환불’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호평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스피드환불’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호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형 게임들은 공통된 특징을 갖고 있다. 공통된 특징은 노력보다는 현금를 얼마나 많이 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이 결정된다는 점이다. 장비나 아이템을 비롯한 컨텐츠들을 레벨제한이나 해제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까지 랜덤박스 아이템으로 얻을 수 있다. 랜덤박스 아이템은 현금결제로 구입할 수 있어 ‘Pay to Win’이라는 농담이 유저들 사이에서 유행할 정도다.

 

비판의 요소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게임내의 과도한 과금 유도뿐만 아니라 미비한 업데이트, 미흡한 서버관리 등의 방만한 게임사의 운영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모바일 결제 구조는 복잡하게 이뤄져 있으며 명확하지 않은 환불 기준으로 인해 쉽지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또한 환불이 거절될 경우 해당 건으로 재신청이 불가능하며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특히 구글은 한국지사가 미국 본사에 비하여 환불을 받는 것이 더욱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최근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전문 업체들이 성행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스피드환불’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스피드환불’은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환불이 최종적으로 승인이 났을 때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정식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법인기업으로 알려졌다.

 

환불처리는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에 가능하며 영업일 기준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소요되고 기프트카드의 경우 1~2일.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가량 소요된다.

 

환불의 진행과정은 1차적으로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으로 진행되며 1:1 맞춤상담을 통해 전문적이고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은 24시간 365일 연중무휴로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볼 수 있다.

 

또한 삼국지런 환불,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환불, 일검의정 환불, 요괴미식가 환불, 한방맨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