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55 (목)
실력파 신인 걸그룹 걸카인드의 유닛 ‘걸카인드XJR’, 오는 28일 데뷔
상태바
실력파 신인 걸그룹 걸카인드의 유닛 ‘걸카인드XJR’, 오는 28일 데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7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넥스트레벨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넥스트레벨 엔터테인먼트 제공]

5인조 힙합 걸그룹 걸카인드(Girlkind)의 멤버 세흔과 지강이 오는 28일 정오 첫 번째 미니앨범을 ‘Life is Diamon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17일 정오 걸카인드 소속사 ‘넥스트레벨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걸카인드XJR’의 데뷔 플랜을 공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걸그룹 걸카인드(Girlkind)의 리더 세흔과 메인 랩퍼를 맡고 있는 지강이 오는 28일 첫 번째 미니앨범 ‘Life is Diamond’를 통해 새롭고 파격적인 컨셉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MONEY TALK’는 돈이면 다 된다는 사람들의 생각에 당돌한 도전장을 내미는 가사 내용을 담았으며, 가수 리한나의 프로듀서인 영 대니 비트가 프로듀싱을 담당하여 더욱 세련된 음악적 컬러를 완성하고 있다고 소속사는 전한다.

특히, '빌보드 200'에서 17주 연속 메인 앨범 차트에 진입한 방탄소년단의 최신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에 참여한 작곡가 크리스타 영스가 걸카인드XJR의 타이틀곡 ‘MONEY TALK’에 참여하며, 이번 걸카인드 유닛 미니앨범에 대한 대중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또한, 가수 저스틴 비버의 엔지니어링을 담당했던 Benny Steele가 음원의 믹스와 마스터링 작업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온 1년 차 걸 그룹 걸카인드는 세계 최대 음원 서비스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018/2019년 데뷔한 케이팝 루키 걸그룹 중에 팔로워가 가장 많은 걸그룹 TOP 10에 랭크되며,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걸카인드 유닛 데뷔에 앞서, 걸카인드는 오늘 17일 전라도 광주를 시작으로 경상도 부산 광안리, 강원도 평창 등 전국 투어 사전 홍보공연에 돌입한다. 걸카인드는 “좀 더 가까이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걸카인드 유닛 ‘걸카인드XJR’ 미니앨범의 음원과 뮤직 비디오는 오는 28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