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0 (토)
분당 더원 수학학원, ‘개념부터 문제풀이까지’ 관리형 코칭 수업 시스템
상태바
분당 더원 수학학원, ‘개념부터 문제풀이까지’ 관리형 코칭 수업 시스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적 감각이 부족한 학생은 정확한 개념 이해뿐 아니라 문제풀이 능력 향상에 초점을 둔 학습이 필요하다. 특히 문제를 풀 때 모르는 문항에 대해 쉽게 포기하는 것보다 스스로 고민하여 풀 수 있도록 풀이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 필수다. 여기에 개념과 풀이 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수학학원의 순기능이라 할 수 있다.

분당 더원 수학학원에 따르면 학생이 많은 과제 양에 부담을 느낄 경우 문제풀이 시간을 살피고 소화 가능한 적정량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학원에서 진행되는 일일테스트를 보고 틀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힌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연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학생 스스로가 어떤 문제에 많이 힘들어 할 경우 질문을 하도록 유도한다. 이로써 몰라서 해결하지 못 하는 문제가 없도록 지도하는 것이 포인트다. 충분한 문제풀이 연습을 통해 문제 접근 방법을 익혀 능숙한 풀이가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실제로 수내동 수학학원 더원은 전문적인 맞춤 지도를 통해 지난 1학기 중간고사, 기말고사 연이어 100점을 기록한 모 중학교 3학년 학생 사례가 존재한다.

더원학원은 대치동 직영 분당 수학학원으로 본원과 동일한 문제지를 사용한다. '안 되면 될 때까지, 관리형 코칭 수업' 이라는 모토 아래 완전 담임제 수업을 실시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문제풀이 과정을 전개할 때 담임 강사가 옆에서 밀착 관리 및 체크를 실시한다. 완벽한 맞춤 수업 계획, 학생 개개인 성향에 맞는 강사 배정, 개별 수준에 맞는 문제 선별 등도 더원 수학학원의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일일 테스트로 수강생 학습 완성도를 꼼꼼히 체크한다.

분당 더원 수학학원만의 학습 프로그램인 오답관리 테스트, 피드백 시스템 등도 주목할 요소다. 오답관리 테스트는 수업, 일일테스트, 과제에서 나온 오답 등을 검토한 후 유사 문제로 재시험하는 과정이다. 전일 수업에 대한 오답을 반복 관리함으로써 완벽하게 보완하는 것이다.

피드백 시스템은 매일 수업 내용을 문자로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월 테스트지, 수업일지 등을 발송하고 월 1회 이상 학부모 상담전화를 실시하여 철저한 피드백이 이뤄지도록 한다. 수강생은 물론, 학부모와도 직접 소통하여 학습 계획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더욱 만족도 높은 중고등부 수업을 이끌어 나간다. 

분당 더원 수학학원 관계자는 "단순한 주입식 커리큘럼에서 탈피하여 학생 스스로가 수학 문제풀이 매커니즘을 근본부터 철저히 파악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수학적 감각이 부족한 아이의 단점을 개선하고 사고 능력을 높임으로써 성적 향상이라는 실질적인 결과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