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25 (토)
‘불면증’ 예민하다면 새싹보리 섭취 부작용 우려, 새싹보리분말 효능과 먹는법은?
상태바
‘불면증’ 예민하다면 새싹보리 섭취 부작용 우려, 새싹보리분말 효능과 먹는법은?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9.08.20 1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디톡스 해독주스로 알려진 보리새싹해독주스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최근 건기식(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오른 제품의 공통점은 가루로 먹는 다이어트 보조제라는 것이다. 새싹보리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 효능이 있다. 녹색 색깔을 띠며 가정에서 재배할 수 있어 새싹보리 키우기로 직접 키워 먹는 사람도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가 싹을 틔워 10~20cm가량 자란 것을 말한다. 어린 잎인 녹색 보리싹을 가루로 만들어 새싹보리분말로 먹는 법은 그 효능이 최소 20배까지 늘어난다고 하니 귀가 솔깃하다. 새싹보리는 파는 곳도 늘고 구매 후기도 많다. 새싹보리분말 맛은 깔끔한 녹차 맛과 비슷하다.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먹는 다이어트 식품 가운데 하나로 새싹보리 뿌리 추출물이나 보리싹을 분말로 만들어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보리의 효능을 끌어올린 보리새싹으로 해독주스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보리새싹 효능

새싹보리는 크롤로필 성분을 함유했다. 클로로필은 염증 해독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해독쥬스 만들기로 섭취하면 건강음료나 녹즙에 버금가는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는 간 기능을 개선한다. 새싹보리의 사포라닌 성분은 간 영양제 역할을 톡톡히 한다. 보리싹 분말 효능은 사탕수수 12배를 넘는 폴리코사놀을 함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고지혈증이나 이상 지질혈증 등 혈관 질환 발생률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혈당지수를 떨어뜨리는 음식으로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는 중금속과 납 성분을 몸에서 배출하고 비만과 당뇨로 인한 대사증후군 증상 예방에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비타민도 풍부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으로 새싹보리분말을 꾸준히 섭취하면 칼로리가 낮고 당분이 낮아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분말을 과다섭취하면 배탈, 소화불량, 복통, 설사, 두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켜 복용하도록 한다. 보리새싹은 녹차와 보이차처럼 카페인에 있어 카페인에 매우 예민하거나 평소 커피를 먹으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의 경우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혹은 새싹보리 알약 캡슐이나 환의 경우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수유부는 피한다.

보리새싹 먹는 방법 해독주스 만들기

새싹보리분말이나 보리새싹 추출물은 유기농이냐 아니냐 혹은 브랜드에 따라 파는 곳과 가격이 다르다. 혈관 건강뿐 아니라 미백과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효과적인 새싹 보리는 식용목적으로 집에서 키우는 방법도 있다. 다이어트가 목적인 사람은 새싹보리분말 만들기로 직접 가루로 가공해 먹는 방법도 있다. 새싹보리는 가루로 먹으면 20배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루 권장량은 10g이다. 바나나, 두유, 우유와 함께 갈아서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로 먹거나 제철 과일을 갈아 클렌즈 주스로 복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