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55 (화)
시스코-이노그리드, 클라우드 분야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시스코-이노그리드, 클라우드 분야 협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2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시장 공략 강화할 것
시스코코리아와 이노그리드가 국내 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스코코리아와 이노그리드가 국내 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가 22일, 서울 삼성동 시스코코리아 본사에서 클라우드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와 클라우드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스코와 이노그리드는 공공 및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와 지속적인 클라우드 사업 모델 개발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시스코는 멀티 클라우드를 핵심 사업으로 선정하고, 클라우드 플랫폼, 네트워크, 보안 및 운영 자동화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국내 시장을 공략해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시스코는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포탈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통합해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시스코는 이노그리드와 함께 SDDC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 통합화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모델을 개발, 공동 사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스코코리아 조범구 대표는 “국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경험이 풍부한 이노그리드와의 이번 협업으로 국내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시장에 대응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PaaS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모델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국내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DDC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시스코와 협업하게 됐다”라며 “나날이 증가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대한 국내 시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시스코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솔루션 ‘ACI(Application Centric Infrastructure)’와 이노그리드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의 통합을 바탕으로 지자체 클라우드 프로젝트와 대학교 캠퍼스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으며, 이를 엔터프라이즈 SDDC 프로젝트에도 도입하기 위해 검토 중에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