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45 (수)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핸드폰 문자, 음성, 연락처 복구부터 카톡 복원까지 지원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핸드폰 문자, 음성, 연락처 복구부터 카톡 복원까지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8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우리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기본적인 통화, 문자 기능은 물론 일상 생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사진, 동영상 촬영 또는 편집을 하거나 게임 및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일정관리, 메모, 문서편집 등의 이용한 회사업무에도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같은 SNS 앱 사용으로 일상을 공유하고 카카오톡, 라인, 위챗, 텔레그램 같은 메신저 앱 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사진, 파일 공유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핸드폰에는 많은 기능과 부품들이 작은 기기에 들어있는만큼 사소한 고장 및 한 순간의 실수로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가 한번에 사라지기도 한다. 충격에 의한 파손, 물에 빠지는 침수, 시스템 오류, 실수로 삭제 등의 이유로 핸드폰 전원이 안켜지거나 저장된 데이터 사라져 난감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때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 및 교체를 하게 되는데 메인보드 교체를 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를 되살릴 수 없다.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핸드폰 복구 업체에 맡겨서 해결해야 된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에서는 "핸드폰 사용 중 실수로 삭제 또는 포맷을 하였을 경우에는 바로 사용을 멈추고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여야 복원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무료복구어플이나 프로그램은 오히려 파일을 손상 을 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복구기능은 없는 앱이나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높고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시도 할 경우 데이터가 모두 손실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자료를 되살려야 한다면 전문가에 맡기는 것이 좋다. 또한 물에 빠진 휴대폰이라면 쇼트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원은 절대 켜지 말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더컴즈'에서는 핸드폰에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통화기록(내역), 연락처(전화번호부) 복원, 문자, 음성 복구, 메모, 일정, 갤러리, 사용기록 복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혼, 사기, 협박, 성폭행 등의 소송에서 스마트폰 복구 결과물이 중요한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요청이 급증하고 있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카톡 채팅방 복구, 보이스톡, 단톡방, 첨부파일 복원도 가능하다. 모든 영역에 대해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공인된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며 경찰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 성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노트9, 노트8, 아이폰XS, XR 같은 보안이 까다로운 최신 휴대폰 복구 뿐만 아니라 2G폰, 3G폰, 폴더폰 복원 등 구형 모델도 가능하며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등 주요 증상 뿐만 아니라 샤오미, 화웨이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에서는 추가적으로 기본적인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교체를 제공하고 인식불가, 오류메시지 등의 증상에 대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와 같은 다양한 저장 장치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USB 메모리 복구, 블랙박스, CCTV, 디지털 카메라, 보이스레코더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SD카드, CF카드 복구를 지원하고 삭제파일, 한글, 엑셀 문서 복원 뿐만 아니라 서버복구(NAS) 및 갠드크랩, 매그니베르 등 랜섬웨어 복 구도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서울 강남, 서초, 사당, 성북 등 전지역과 경기 부천, 양주, 안산, 인천 등 수도권 전지역에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지원한다. 복구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9월 말까지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총 공임비용의 최대 30% 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휴대폰 복구, 카톡복구, 하드복구 등 데이터복구와 관련된 모든 것이 대상이다.

자세한 사항은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