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5 (토)
데이터복원 전문 '예스컴' USB 메모리, SD카드, 외장하드복구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대한 지원 확대
상태바
데이터복원 전문 '예스컴' USB 메모리, SD카드, 외장하드복구 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대한 지원 확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9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기능의 발전과 노트북의 경량화로 활용도가 높아져 외출이나 이동 시에 개인용,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여기에 외장하드를 이용하여 문서, 파일, 사진, 동영상 등을 저장하는데 이동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충격이 발생할 수 있고 잦은 연결과 해제로 인해 접촉불량이 생기기도 한다. 일상 생활에서의 고장으로 인한 외장하드 인식불가 현상이 발 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요한 자료(사진, 동영상, 한글문서, 엑셀파일, 워드파일 등)가 많다보니 데이터복구 또는 복원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복구란 시스템 오류나 고장에 의해 못쓰게 되거나 잃어버린 정보를 복구하는 것을 말한다. 운영체제에서 파일, 문서 등 영구삭제, 빠른포맷, 파티션삭제, 삭제파일복구와 같은 논리적인 이유와 파손(충격), 침수, 화재, 전기쇼트에 의해 저장 장치의 손상 등 물리적인 이유로 인한 손상을 스캔 추출 복원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저장대상 및 용량, 증상에 따라 진행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복구비용이나 가격이 달라지게 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외장하드는 여러 부품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충격에 의한 고장 증상이 나 타나면 사용을 멈추는 것이 좋다. 계속 사용하게 되면 다른 부품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는데 저장 영역인 플래터가 손상이 된 경우 파일 손상으로 수리 및 복구 자체가 힘들어 질 수 있다. 또한 문제가 발생했을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복구 방법을 찾아보고 직접 시도해보기도 하지만 잘못된 방법을 적용하여 최악의 상황이 되는 경우들도 많다. 정확한 원인분석 을 하고 증상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적용하여 진행해야 된다"고 조언했다.

'예스컴' 에서는 외장하드 인식안될때, 파티션삭제, 빠른포맷, 영구삭제, 포맷메시지 등 다양한 증상에 대해 하드컨트롤러, 배드섹터, 플래터 불량 등을 확인하여 복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하드디스크(HDD), SSD 복구, USB 메모리 복원, 블랙박스, DSLR 카메라, 음성녹음기에서 사용 하는 CF카드·SD카드 복구, CCTV 복구 및 지운 사진, 동영상 복구, 삭제파일, 한글,엑셀 등 문서 복원 등도 가능하다.

개인 및 기업의 피해가 늘고 있는 랜섬웨어(Ransom ware) 복구도 전문적으로 처리 하고 있다.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매그 니베르, 갠드크랩을 중심으로 소디노키비, 크립트, 파라다이스 및 오류 코드 0xc000000f 가 포함된 부팅오류 랜섬웨어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예스컴' 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한 핸드폰 복구도 제공한다.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미투(성폭행, 성추행) 등의 각종 범죄 소송 및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 소송에 스마트폰 복구 결과 물이 결정적인 증거 자료로 인정되면서 활용도가 늘었다.

휴대폰 통화내역(발신,수신), 전화번호부(연락처) 복구, 문자메세지, 음성녹음파일 복원, 통화녹음, 인터넷 사용기록, 메모, 일정 복구,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원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팅방, 대화방, 카톡 대화내용 복구, 삭제한 메시지, 보이스톡, 단톡방,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원 등을 통해 진행하며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가 복구과정에서 위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해준다. 이를 통해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로 사용할 수 있다.

'예스컴' 에서는 보안이 까다로워 타업체 복구불가 건이 많은 갤럭시노트9·노트8·S9·S8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 및 아이폰X· 아이폰XS·XR·8·7·6·플러스 등 아이폰 복원도 지원하며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같은 특정 모델에서 자주 나타 나는 증상 해결도 가능하다. 샤오미, 화웨이 복구 등 대상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고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시 1:1 맞춤형 담당 엔지니어가 배정되어 철저한 고객 관리와 함께 무료 출장 서비스가 제공된다. 강남 데이터복구센터를 중심으로 영등포, 을지로, 가산 등 서울 전지역과 안양, 포천, 성남, 부평 등 인천 경기 지역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외 지역에서는 원격지원 및 택배접수, 내방접수도 가능하다. 외장하드복구, 핸드폰복구, 카카오톡 복구 등 모든 항목에 대해 9월 말까지 최대 30%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를 통해 가격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