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0 (토)
씨게이트, 자이라텍스 인수 완료
상태바
씨게이트, 자이라텍스 인수 완료
  • 길민권
  • 승인 2014.04.02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D 공급 및 제조망 더욱 효율화할 것으로 기대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데이터 스토리지 기술 분야 전문 기업인 자이라텍스(Xyratex Ltd)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씨게이트 생산 및 기술 부문 사장 데이브 모슬리(Dave Mosley)는 “데이터의 수요 증가가 엑사바이트(Exabyte) 단위로 급증하고 있으며, 씨게이트는 이같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대용량 드라이브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라며 “이들 고성능 드라이브 제품들을 정확히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워낙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세계 최고 수준의 테스트 장비 및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중요해졌다. 이번 자이라텍스 인수는 이 같은 필요를 충족함과 동시에 씨게이트의 HDD 공급 및 제조망을 더욱 효율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클라우드 시스템 및 솔루션 부문 사장 제이미 러너(Jamie Lerner) 는 “씨게이트 핵심 사업 영역에 자이라텍스 기업용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과 고성능 컴퓨팅 사업을 추가하게 되어 기쁘다. 데이터가 엑사바이트 단위로 고속 성장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이 빠르게 확산되는 중요한 시점에, 고객들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씨게이트의 전문성과 자이라텍스 팀의 역량이 합쳐져 혁신을 가속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씨게이트는 이번 자이라텍스 인수 완료로 인한 이익 상승은 약 5~6억 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15년 7월 3일에 마감되는 2015회계연도 주당 순이익에는 특별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이라텍스가 보유한 전 주식은 나스닥(NASDAQ)에서 상장 폐지된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