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5 (금)
과기정통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K-솔루션 페어’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K-솔루션 페어’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8 2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국내 유망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신남방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8월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자카르타 리츠칼튼 호텔에서 ‘K-솔루션 페어@인도네시아’를 개최한다.

‘K-솔루션 페어’는 과기정통부의 아세안 지역 진출 거점인 싱가포르 IT지원센터에서 연 2회 개최하는 행사로 신남방 시장에서 기술-서비스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정보통신기술 기업에게 기술 시연 및 현지 구매자와의 수출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K-솔루션 페어’는 아세안 신흥국가로서 높은 성장률과 세계 4위 규모(2억 6천만명)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정보통신기술 분야 마케팅 행사로, 본 행사인 Asia IoT Business Platform 전시회 참여 외에도 현지 수요 기업 발굴 및 1대1 면담 프로그램, 현지 기업 방문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Asia IoT Business Platform전시회에서는 핀테크-스마트시티-전자상거래 등 유망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 및 서비스 모델을 보유한 국내 정보통신기술 기업 8개사가 모여 한국관(KOREA ICT Pavilion)을 구성하며, 전자결제 플랫폼-지능형 사이버보안 등 우수한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전시회를 전후로 진행되는 부대행사에서는 우리 기업들의 시장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현지 기업 방문을 추진하는 한편, 우리 기업과의 계약 체결 혹은 합작 의향이 있는 현지 기업을 초빙하여 1대1 면담 기회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진다.

인도네시아 시장은 거대한 규모와 높은 이동통신서비스 보급률덕분에 전자상거래 및 핀테크 기업에게 가장 매력적인 시장으로 꼽히며, 정부 차원에서 대규모 스마트 시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업계의 기대감 역시 매우 큰 상황이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정부 및 유수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전문 플랫폼을 활용해 그동안 홍보 기회와 시장 정보의 부재로 인해 고전하던 우리 기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는 한편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아세안(ASEAN) 내에서 가장 큰 잠재력을 지녔으며,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있는 신남방 지역 주요 동반자다”라며 “우리나라 유망 기업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및 교류 활성화를 통하여 양국 간 동반성장 및 혁신성장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바 우리 기업들이 신남방 시장 진출에 따르는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