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00 (금)
아크로니스, ‘윈도 XP 마이그레이션 캠페인’ 진행
상태바
아크로니스, ‘윈도 XP 마이그레이션 캠페인’ 진행
  • 길민권
  • 승인 2014.04.08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백업 및 기업 내 전사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제공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 www.acronis.co.kr/)는 8일, 윈도 XP에서 윈도7, 8 등의 상위 및 최신 버전의 OS로 시스템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전하도록 지원하는 ‘윈도 XP 마이그레이션 캠페인’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윈도 XP에 대한 기술 지원이 종료됨과 동시에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늘 이후 윈도 XP에 대한 버그 수정, 보안 패치 업그레이드 등의 기술 지원을 제공하지 않는다. 지원 종료일이 연장됐다는 일부 외신 보도가 있었지만 MS는 일부 보안 기능에 대한 지원만 내년 7월 14일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최소한의 지원책’만을 내놓은 상태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국내 윈도 XP 운영체제 사용률은 1년전 33%에서 현재 14.97%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나 10대 중 1.5대의 PC가 여전히 윈도 XP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이는 개인 사용자를 포함한 점유율로서 방대한 전사 시스템을 모두 마이그레이션 해야 하는 공공이나 교육기관과 기업 등이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원 종료에 따른 시스템 재해 및 보안 사고 발생 등의 사태에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어, 파장이 차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윈도 XP 사용자들은 기존에 저장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등을 새로운 OS기반 PC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 PC 백업 솔루션을 이용해 새로운 시스템 사용의 적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아크로니스 코리아 서호익 지사장은 “현재 윈도XP 지원 종료가 큰 이슈이지만 여전히 국내 윈도 XP 점유율이 높다”라고 말하며, “기업 및 기관의 전사 차원의 대규모 OS 전환은 규모와 비용 측면에서 절대 간단한 작업이 아니다. 시스템 이전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존 시스템 및 데이터를 확실하게 백업해두고, 이후 안전하게 상위 OS의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여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